선교소식
- 글주소
르완다 키갈리 송진영, 차형선 선교사 기도편지
- 이혁
- 19
- 2024-12-30 22:16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1. 선교지 환경
르완다는 우리나라 국토의 4분의 1 정도의 크기로 전국이 산악으로 덮여 있습니다.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1994 대량학살 이후민족화합정책으로 나라가 정치적, 사회적으로 많이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년간 1인당 GDP가 미화 1000 불이 안되는 나라 입니다. 몇 개월 전 정부에서 무인가 신학교와 학사학위 소지자 없는 목회자가 목회하는 교회 그리고 시설이 미비한 교회등 모두 약 9000개의 시설을 폐쇄 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르완다 교회는 충격속에 있으며 이를 회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가난한 목회자들이 정규 신학교육을 받는 다는 것이 쉽지 않는 상황에서 모든 것들이 정상화 되어 교회가 다시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주요 사역내용
1) ABBA (Africa Bible based Academy) 개척및 확장 사역. 르완다 수도 키갈리에서 45명의 목회자와 신학생들을 ABBA에서 훈련중.
2) ABBA 교재 집필중: 조직신학완료, 성경해석학 거의 완료.
3) Reformed Baptist Convention in Rwanda 에서 세미나 인도.
4) 르완다의 교회연합 지도자 모임에서 이단대처 세미나 인도.
5) 가난한 고아들 급식및 장학금 지원사역: Gospel 초등학교에서 가난한 아이들 15명에게 장학금을 지급.
6) Gospel 초등학교 교사 훈련 지속.
3. 기도제목
1. ABBA 사역이 잘 정착이 되어 질 수 있도록: 르완다 주변나라로 확장할 계획임
2. ABBA 의 교재가 잘 집필될 수 있도록
3. 구제사역과 장학금 사역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4. 르완다 교회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는 목회자의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5. 가족들의 건강과 군에 있는 아들(예건)이 건강하게 군 복무를 잘 마칠 수 있도록 (2025년 4월 9일 제대 예정), 딸 예랑이가 주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미래의 진로가 잘 정해 지도록.